학(鶴)의 오딧세이(Odyssey)

한라산의 겨울 - 최악의 눈길, 백록담의 눈보라(2012. 02. 21)

鶴이 날아 갔던 곳들/국립공원 산

 2012년 2월
큰 아들녀석이 여행을 가자고 해서 제주도로 갔다.
한라산을 등정하고 제주도 일원을 관광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20일에 제주 공항에 도착해서 여정을 시작했다.

 제주도에 있는 후배가 한라산에 폭설이 내려 장난이 아니다며 이야기했으나 별일 없으리라 생각하고 준비를 단단히 하고 21일에 한라산에 올랐다.

 한라산을 오르면서 최악의 눈보라를 만났다.
백록담 근처에서몰아치는 눈보라에 눈을 뜰 수도 없었고, 몰아치는 바람은 모든 것을 얼게 만들었다.
하산 길의 관음사 코스에 쌓인 눈은 상상을 넘었고 지나가는 사람들은 모두 엉거주춤하면서 어렵게 어렵게 산을 내려왔다.
 내가 겪은 최악의 눈보라였다.

 지금부터 한라산의 눈을 구경해 보시라.

1. 성판악 출발지


 성판악 출발부터 아이젠을 하지 않고는 걸을 수 없을 정도였다.(큰 아들 놈 모습)

 2.성판악에서 진달래밭 대피소로 가는 길





 3. 진달래밭 대피소의 풍경
 -온 천지가 눈으로 덮여 있는 진달래밭 대피소는 정말 피난민 수용소 같았다.
  너무 춥고 눈보라가 몰아쳐 모두 실내에 들어와 빽빽하게 서서 간식을 먹고 정상을 향해 오를 준비를 하고 있었다.











 (정상을 오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







 (아들과 아내)
 
 4.정상
 -얼마나 눈보라가 몰아쳤는지 모드가 기진맥진하였다.
 정상에서 사진촬영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그저 바람이 조금이라도 덜 부는 곳으로 피하기에 바빴다.





 -그래도 아들놈 사진은 찍어 주었다.

5. 정상에서 삼각봉 대피소로 오는 길
  -내려오는 길에 눈이 너무 많이 쌓여 힘들었다. 길이 없는 것은 물론이고, 눈이 미끄러워 엉검엉검 기다시피하여 내려왔다. 그날 관음사쪽으로 내려온 사람들 모두 너무 고생했을 것이다.

















6. 삼각봉 대피소에서 보는 삼각봉과 주변의 모습






어렵고 힘든 등산이었으나 아내와 아들과 함께한 등산이라 즐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