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鶴)의 오딧세이(Odyssey)

새진주식당 - 입맛을 돋우는 육회비빔밥, 파전

鶴이 추천하는 맛/부산맛집

 붉은 쇠고기 육회비빔밥이 입맛을 돋우었다.

 

 비빔밥은 밥에 여러 가지 나물을 넣어 먹는 음식으로 지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다. 비빔밥은 각 지방의 특색을 담은 음식으로 발전되었고 전주비빔밥, 진주비빔밥, 통영비빔밥이 유명하다.

 

 그중 진주비빔밥의 경우 숙주나물과 양념한 쇠고기 육회를 쓰고 선짓국을 곁들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진주비빔밥을 진주가 아닌 곳에서 맛있게 만드는 곳이 있어 소개한다. 부산의 중부산세무소 옆에 있는 새진주식당이 바로 그곳이다. 진주식 육회비빔밥을 제대로 만드는 곳이다. 같이 나오는 선지국도 시원하며 선지국을 담아 내오는 그릇도 옛날 밥그릇을 활용하는 곳이다.

 또 이집의 추천 음식으로 해물을 잔뜩 넣은 해물파전과 석쇠불고기가 있다. 해물파전을 해물의 싱싱한 맛이 입안에 가득하여 모처럼 파전을 즐길 수가 있다. 석쇠불고기는 다른 음식을 먹느라 먹어 보지 않았지만 주변의 다른 사람들이 시켜 먹는 것을 보고 다음에는 꼭 먹어 보아야겠다는 충동을 억누를 수가 없었다.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정갈하게 입맛을 돋우었으며 주가 되는 음식인 비빔밥은 말할 나위가 없었다. 아내와 둘이서 해물파전 한판과 비빔밥을 각자 한 그릇을 먹고 나서 배를 두드리며 만족했다.

 

 이집의 비빔밥을 구경하시고 때가 되면 한번 드셔보시기를......

 

 

 

쇠고기육회비빔밥

 

 

 

밑반찬 : 왼쪽(전어젓갈, 열무김치, 시금치), 오른쪽(오이지, 일미오징어, 장)

 

 

해물파전의 소스

 

 

밑반찬 차림

 

 

 

차림표(조금 가격이.......)

 

 

 

투박한 동치미 : 어릴 때 생각이 들었다. 지금은 동치미를 만들 때 여러 가지 재료(배추, 무우, 당근, 파 등등을 넣지만 옛날에는 무우만으로 만들었다.)

 

 

 

 

 

풍성하게 입맛을 돋우는 해물파전

 

 

육회비빔밥  : 여러 나물과 쇠고기육회가 선명하다.

 

 

 

선지국 : 옛날 밥그릇을 활용하고 있다.

 

 

육회비빔밥과 파전으로 차려진 한상 

 

 

 

육회비빔밥을 비빈 모습

 

 

이 집이 자랑스럽게 내세우는 삼종 세트 : 육회비빔밥, 해물파전, 석쇠불고기.

 

 

새진주식당의 모습

 

맛잇는 음식을 찾아니며 먹는 일은 인생에 큰 기쁨이다.

 

어디에 맛있는 음식집이 있다는 말을 들으면 꼭 한번 가서 먹어보곤 한다.

 

그러면 많은 집들은 실망을 하게 만든다. 물론 음식은 각자의 입맛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제로 소문난 정도로 맛있는 집은 드물다. 특히 매스컴에서 맛집이라 자랑하는 집은 크게 믿을 바가 못되는 집이 많다. 그래서 나는 꼭 내가 먹어 보아야 맛을 평가한다.

 

 

이 식당은 상당한 맛을 자랑할 수 있는 집이다. 비빔밥도 맛있고 해물파전도 풍성하면서 맛을 즐기기에 좋은 집이었다.

 

한 가지 내가 아쉽게 생각하는 것은 파전에 맛살을 꼭 넣으야 했는지가 의문이다. 물론 붉은 색을 맞추어 시각적인 맛을 더한다는 의도로 생각되었으나 싱싱한 해물을 재료로 한 파전에 가공식품인 맛살은 좀 아쉬웠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만족할 수 있는 집이었다.

 

다음에는 꼭 석쇠불고기를 맛보아야겠는 생각이 드는 집이다.